애견 꿀팁

고양이 먹어도 되는 과일 꿀팁 알아보기

하루네집사 2024. 12. 12. 15:37
반응형

 

안녕하세요 하루집사입니다.

오늘은 고양이 먹어도 되는 과일 꿀팁 알아보기 주제로 이야기를 나눠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합니다. 고양이를 키우고 계신 분들이 많아지면서 먹어도 되는 과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는 듯합니다. 고양이는 호기심이 많아 우리가 먹는 음식을 궁금해하는데 특히 과일을 먹으려는 모습을 본적도 많을 듯합니다. 과일은 사람에게 건강한 간식이긴 하지만 고양이에겐 모든 과일이 안전하지 않습니다. 잘못된 과일 섭취는 고양이의 건강에 심각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해당 포스팅을 통해 먹어도 되는 것과 안 되는 것을 자세하게 알려드릴 테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1. 고양이가 먹어도 되는 과일

고양이는 과일을 먹을 수 있지만, 반드시 안전한 과일만 제한적으로 급여해야 합니다. 이에 고양이가 먹을 수 있는 과일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사과 : 사과는 고양이에게 좋은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단, 씨와 껍질은 제거하고 소량으로 제공해야 하며 씨에는 독성이 있는 성분이 있으니 반드시 제거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2) 배 : 사과 마찬가지로 배도 껍질과 씨를 제거한 뒤 소량으로 급여하시면 좋습니다. 수분 함량이 높아 고양이에게 수분 섭취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3) 바나나 : 바나나는 고양이가 안전하게 먹을 수 있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적당량의 섬유질과 칼륨을 제공하지만, 당분 함량이 높기 때문에 소량만 급여해야 합니다.

 

(4) 블루베리 : 블루베리는 항산화 성분이 풍부하고 고양이에게 안전한 과일입니다. 씹기 좋은 크기로 잘라서 주면 좋으며 가끔 간식으로 주기에도 적합합니다.

 

(5) 수박 : 수분이 풍부한 수박은 여름철 고양이의 수분 섭취를 돕는 과일입니다. 씨와 껍질은 반드시 제거하고 과육만 소량으로 제공하면 좋습니다.

 

2.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과일

다음은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과일을 간단하게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포도와 건포도 : 고양이의 신장 기능에 심각한 손상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절대 주면 안 됩니다.

 

(2) 감귤류 (오렌지, 레몬 등) : 산도가 높은 감귤류 과일은 고양이 위장에 부담을 주고 구토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3) 체리 : 시와 줄기, 잎에는 독성이 있기 때문에 해롭습니다.

 

(4) 아보카도 : 아보카도의 퍼신이란 성분은 고양이에게 독성이 있어 절대 먹이시면 안 됩니다.

 

3. 과일 급여 시 주의사항

(1) 소량 급여 : 과일은 고양이의 주식이 될 순 없기 때문에 간식으로 소량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2) 껍질 및 씨 제거 : 대부분의 과일은 껍질과 씨에 독성 물질이 포함되어 있기 때문에 반드시 제거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3) 생과일만 급여 : 설탕이나 기타 첨가물이 포함된 가공 과일은 주면 안 됩니다.

 

(4) 알레르기 반응 확인 : 새로운 과일을 줄 때는 소량만 급여하며 알레르기나 소화 문제를 확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포스팅 끝맺음

 

고양이와 과일은 적절한 선택과 주의만 있으면 함께 즐길 수 있는 건강한 간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모든 과일이 고양이에게 안전한 것은 아니기 때문에 안전한 과일만 제한적으로 급여해야 하니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오늘의 이야기는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